맑고 높은 하늘, 선선한 바람과 낙엽이 근사한 가을입니다. 화창한 날씨만큼이나 당신의 패션도 매일매일 스타일리시하면 좋겠지만, 방법을 모르시겠다고요? 이번 글에서는 올 가을 꾸민 듯 안 꾸민 듯 스타일리시한 룩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1. 기본 컬러에 핏이 좋은 상의, 하의, 아우터가 옷장에 있어야 합니다.
지금 당신의 옷장에 있는 기본 아이템으로 다양한 매칭을 시도하면 금방 데일리룩이 완성됩니다. 가을이니 이너는 긴팔의 블라우스, 셔츠, 니트, 터틀넥/ 하의는 긴 데님팬츠, 슬랙스, 롱스커트/ 아우터는 재킷, 트렌치코트, 점퍼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이러한 아이템은 당신의 옷장에 이미 구비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막상 매일 아침 입을 옷이 없다면, 그것은 이 기본템들의 컬러와 핏이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기본 착장들은 기본 컬러, 즉 블랙, 화이트, 그레이 (베이지)가 구비되어 있어야 하며, 입었을 때 내 체형의 장점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기본 디자인의 옷이지만, 지나치게 화려한 색상이나 무늬, 장식이 있는 옷은 데일리로 돌려입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기본 아이템은 기본 컬러로 구비하여야 합니다. 만약 한두 컬러만 선택한다면 '블랙-화이트' 순입니다. 여유가 있다면 자신의 피부톤에 어울리는 다른 컬러의 기본템들도 구비해 두면 좋습니다.
또한 기본 컬러의 기본템이 당신의 체형의 단점을 가려주고 장점을 드러내는 핏이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단점을 가리기보다는 장점을 드러내는 핏이 더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의 몸의 단점을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습니다. 오히려 장점을 드러내는 식으로 스타일링을 하면, 두드러지는 장점에 가려서 나의 단점은 타인의 눈에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내게 맞는 핏을 고르는 요령은 추후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리고 블랙 구두와 화이트 운동화, 블랙의 큰 가방과 포인트 컬러의 작은 가방(화이트, 브라운, 레드 등)만 있다면 날마다 이 아이템들의 매칭으로 근사한 데일리룩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가을의 컬러 '브라운/카멜, 그레이, 레드, 카키'에 주목하세요
기본 컬러와 좋은 핏의 착장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면, 여기에 가을의 컬러를 가진 한 종류의 아이템만 더하면 더욱 근사한 가을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카멜 컬러의 핏 좋은 코트, 브라운 가죽 가방, 레드 컬러의 모자, 그레이컬러의 블레이저, 카키 컬러의 롱부츠, 브라운 가죽 벨트 등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이루어진 기본 착장에 이와 같은 가을 컬러의 아이템을 더하는 것만으로도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합니다.
3. 과한 것보다는 약간 부족한 것이 스타일링 비법입니다.
예쁜 액세서리를 모두 걸친다고 해서 더욱 아름다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부족한 듯 단 하나 (혹은 두 가지)의 액세서리만 할 때 액세서리가 주는 힘은 더욱 커집니다. 올블랙룩에 진주목걸이 하나, 화이트-블랙룩에 레오파드 구두 하나, 블랙-베이지 룩에 화이트운동화, 올그레이룩에 레드미니백 하나, 화이트티-블랙블레이저-데님의 기본룩에 화려한 웨스턴부츠 하나 등.
포인트가 되는 한 두 가지의 액세서리로 당신의 스타일링을 완성하면 옷이나 아이템이 아니라, 당신 스스로가 빛을 발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