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흰 티에 니트, 바지만 입어도 스타일리시한 사람이 있습니다. 이들의 비법은 무엇일까요? 한 끗 차이로 남들과 다른 스타일을 만드는 사람들을 스타일링 고수라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타일링 고수가 스타일을 만드는 비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패션에는 항상 트렌드가 있습니다. 그러나 트렌드만 따라가다 보면 자칫 내 체형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고, 오히려 어색한 패션으로 어색한 모습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트렌드는 변하지만 스타일은 영원하다고 합니다. 트렌드는 패션산업계 및 대중심리에 기반하여 형성되지만, 스타일은 착장자 성향과 가치관을 기반으로 어떠한 트렌드에도 적용되는 몇 가지 패션 원칙에 따라 만들어집니다.
스타일링 고수는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는, 트렌드를 읽어낸 후 자신만의 취향과 원칙에 트렌드를 살짝 얹어 남들과는 다른 독창적인 멋을 낼 줄 압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제대로 알고 표현하는 사람들의 스타일링 비법들을 찾아서 분석하다 보니, 다음의 비법들이 반복적으로 등장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스타일링의 비법 8가지를 공개합니다.
1. 나쁜 재질의 옷 백 벌보다는 좋은 재질의 옷 한 벌이 더 가치가 있다.
2. 착장의 총 컬러는 3가지 이하로 제한한다.
3. 포인트 컬러는 한가지로, 포인트 액세서리는 한두 가지로 제한한다.
4. 자신의 사이즈에 딱 맞거나 작은 사이즈보다는 반 사이즈 큰 아우터를 입는다.
5. 평상시의 스타일 언제나 정답은 아니다. 상황에 따라 새로운 스타일도 도전할 수 있어야 한다.
6. 속옷이 보이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7. 헤어는 단정하게, 피부는 맑게, 구두는 깨끗하게 관리한다.
8. 바르고 당당한 자세와 미소를 유지한다.
당신은 8가지 비법 중 몇 개를 지키고 계신가요?
물론 모든이에게 이 비법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으나, 인터넷상의 수많은 스타일링 고수의 착장과 조언들은 이 8가지를 한결같이 반복하여 강조합니다.
1. 나쁜 재질의 옷 백 벌보다는 좋은 재질의 옷 한 벌이 더 가치가 있다.
먼저 비법1은 특히 아우터에 대해서는 패션 전문가들의 한결같은 조언입니다. 퀄리티가 떨어지는 재킷이나 코트는 핏이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래 입을 수도 없습니다. 고가더라도 재질과 핏이 훌륭한 재킷이나 코트를 한벌 마련하면 10년 이상 꾸준히 스타일리시한 착장이 가능합니다.
2. 착장의 총 컬러는 3가지 이하로 제한한다.
이 비법 또한 패션전문가들의 한결같은 조언입니다. 3가지 컬러를 넘어가는 착장은 지나치게 산만한 인상을 줍니다. 기본 컬러인 화이트, 블랙, 그레이, 베이지계열을 톤온톤으로 매칭할 수도 있고, 또는 기본 컬러에 포인트 컬러로 레드계열, 그린계열, 블루계열 (그 외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 한 가지) 등을 얹어주면 3가지 컬러 이하로도 충분히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컬러는 한 가지로, 포인트 액세서리는 한 두 가지로 제한한다.
비법2와 연결되는 것으로 포인트 컬러는 한 가지로 제한하여야 더욱 빛을 발하게 됩니다. 포인트 액세서리 또한 너무 많으면 산만하고 과한 인상을 줍니다. 화이트와 베이지 착장에 오렌지컬러의 미니백 하나, 올블랙착장에 레드하이힐, 블랙미니드레스에 은은한 진주목걸이, 블랙의 이너와 하의에 카멜코트, 크림색으로 통일한 착장에 골드시계 등 원 포인트 컬러와 원 포인트 액세서리 스타일링은 당신을 패션의 진정한 고수로 보이게 합니다.
4. 자신의 몸에 딱 맞거나 작은 사이즈보다는 반 사이즈 큰 아우터를 입는다.
여기까지 살펴본 비법들을 숙지한 당신이라면 이미 눈치채고 있을 숨은 비법이 바로 반 사이즈 큰 아우터를 입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들을 다시 살피면 대부분의 아우터가 여유 있는 사이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살짝 여유 있는 니트, 카디건, 재킷, 블레이저, 트렌치코트, 롱코트 등은 몸을 타고 자연스럽게 흐르는 라인은 만들어줍니다.
5. 평상시의 스타일 언제나 정답은 아니다. 상황에 따라 새로운 스타일도 도전할 수 있어야 한다.
4번까지의 비법은 일상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절제미를 강조한 조언이지만, 진정한 스타일링 고수는 때와 장소에 따라 새로운 새로운 스타일에도 도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연말모임, 나의 생일 파티, 특별한 모임에서는 평소의 스타일 대신 자신만의 개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주목받을 수 있는 과감한 스타일에 도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하는 것은 즐겁고 유쾌한 과정이며, 이 과정을 통하여 패션과 나 자신에 대하여 더욱 잘 알게 됩니다.
6. 속옷이 보이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일부러 속옷이 보이도록 하는 시스루스타일링이 아닌 한, 속옷은 절대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사실 시스루스타일링과 과하다면 절대 아름답지 않습니다. 보는 이가 불쾌하거나 착장자가 움직이기 불편한 정도의 시스루스타일링은 좋은 착장이 아닙니다.
브래지어 끈이 보이거나, 화이트 상의나 팬츠 아래로 속옷이 비치거나, 걸을 때마다 미니스커트나 미니팬츠 사이로 속옷이 보이는 것은 스타일링의 기초에 실패한 착장입니다. 외출 직전 속옷 라인을 확인하고, 늘 내 몸에 잘 맞고 편안하며 청결한 속옷을 착용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7. 헤어는 단정하게, 피부는 맑게, 구두는 깨끗하게 관리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옷을 입을 때 간과하는 것이 머릿결과 피부와 구두입니다. 패션의 완성은 잘 관리된 헤어, 맑고 화사한 피부, 깨끗하게 관리된 신발입니다. 아무리 비싸고 멋진 옷을 입어도 부스스한 머릿결과 칙칙한 피부톤, 앞코가 까진 지저분한 신발을 신는다면 절대 스타일링 고수가 될 수 없습니다.
헤어, 피부, 신발은 평소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착장 전에 반드시 어울리는 헤어스타일과 피부 컬러 연출, 신발의 상태를 확인하여 스타일을 제대로 완성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8. 바르고 당당한 자세와 미소를 유지한다.
스타일링 고수의 마지막 비법은 바로 완벽하게 차려입은 착장에 바르고 당당한 자세와 미소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근사한 옷을 입었더라도 구부정한 어깨와 주춤거리는 걸음걸이, 우울한 얼굴을 하면 전혀 아름답지 않습니다.
평상시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칭과 운동을 통하여 꾸준히 관리하고, 거울을 보며 미소를 짓는 연습도 자주 하면 도움이 됩니다. (간단하고 효과적인 스트레칭 팁)
이제 당신은 스타일링 고수의 8가지 비법을 충분히 이해하였습니다.
이 비법들 중 일부는 당신이 분명히 평소에도 잘 실행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패션은 단지 외향을 꾸미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과 잘 소통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마음이 즐거워지고, 몸이 편안해지며, 타인에게 따뜻함을 주는 스타일링을 통하여 진정한 스타일링 고수로 거듭나시길 응원합니다.
'패션뷰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과 겨울, 매일 새로운 캐주얼한 블랙 재킷 스타일링 팁 (1) | 2023.10.05 |
---|---|
10대 여학생부터 20대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을 위한 하객룩 스타일링 비법 (1) | 2023.10.04 |
남자, 가을 컬러의 아우터와 화이트이너 스타일링 팁 (0) | 2023.10.01 |
키작녀를 위한 가을 스타일링 팁 대방출 (0) | 2023.09.30 |
올 가을 트렌드 컬러 '그레이' 스타일링 비법 (0) | 2023.09.25 |
댓글